호러이야기/무서운이야기

일본괴담/ 전임자의 인수인계

아이시님 2020. 12. 13. 05:25

이전 직장에서 너무 고생만하고 혹사를 당하다가 겨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었을때의 일입니다.

좀 더 블랙 기업에서 겨우 탈출했다고 생각했는데, 이직한 회사에서 전임자로부터 엉뚱한 것을 건네받았어요.

전임자는 제가 이 회사에 들어왔을 때 약 3년 정도 영업을 했던 사람이었는데 안색이 흙빛이라 조금만 봐도 몸이 안 좋은지 모를 정도로, 잠깐 봐도 몸이 안 좋은 게 느껴질 정도로 말랐습니다.

하지만 눈빛은 뭔가 반짝반짝하고 목소리도 놀랄 정도로 극단적으로 커서 조금만 신경에 거슬리면 화를 내는 사람이었는데, 고객에 대해서는 굉장히 예의바른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채용된 것은 그 사람의 후임자가 되기 위해서였으므로,

그 사람……우치야마 씨라고 합니다만, 첫날부터 직장이나 고객의 인수인계로 알게 되었군요.

이직한 회사에서의 제 업무는 기업의 고객 뿐만이 아니라 일반 고객도 있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만, 의외로 우치야마씨는 일에 관해서는 매우 확실하고, 고객의 버릇같은 것이라도 확실히 인수인계를 해 주었습니다.

입사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

그 날은 일반 고객의 집에 가는 것에 일정이 잡혀 있어서, 오전 일을 마치고 오후부터 외근을 할 때 우치야마 씨가 몹시 어두운 목소리로 갑자기 염주를 꺼내며 말했습니다.


무슨 일인가 했는데, 그냥 한 마디.
'지금부터 가는 집, 집주인 말고는 절대 보지 마세요'.

그 말만 듣고 영문도 모른 채 끌려가듯 이동을 했습니다.

도착한 고객님의 집은 시내 중심부에서 조금 떨어진 민가가 적은 지역에 있는 오래된 목조 단층 건물이었습니다.

창문은 모두 커튼으로 가려져 있었는데 이상하게도 하늘하늘 흔들리고 있었기 때문에 안에 누가 있을까 하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때는요.

우치야마 씨가 초인종을 누르자 으드득으드득한 할머니가 나와 우리를 집 안으로 안내해 주었습니다.
거실은 현관에서 정면의 복도를 지나면 바로 있던데요...

거실과 현관 사이에는 방이 2개 정도 있었습니다만, 모두 닫혀 있었습니다만, 묘한 느낌이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거실은 평범한 일반집과 다르지 않았어요.
우치야마 씨가 그만두는 것과 제가 인수인계를 받아 담당이 될 것을 고객에게 이야기했습니다.

문득 뒤에서 보는 시선을 느끼게 되어 무심코 뒤돌아보았지만,
제가 앉아있던 자리에서 뒤쪽 복도 건너편에 문이 있었고, 그 문은 5cm 정도 열려있었습니다.

그 틈으로 사람의 눈 같은 것이... 하나가 아니라 많이 보였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눈이 줄지어 있었던 것입니다.

한순간,그게 남의 눈이라고는 생각지 못했지만,뭔지 모르고 멍하니 있었더니,우치야마 씨와 할머니가 황급히 문을 닫고,나는 집에서 쫓겨나게 됐습니다.

차로 이동해서 어쩔 수 없이 차에서 기다렸는데, 집 커튼의 흔들림이 아주 심하다는 것을 알았어요.
잠시 후 커튼의 흔들림이 진정되고 나서 우치야마 씨가 고객의 집을 나섰지만 말없이 차를 운전하기 시작해 어느 절에 도착해 버렸습니다.

 

절의 스님은 마치 우치야마 스님과 잘 아는 사이였는데, 우치야마 스님이 제게 들리지 않도록 스님에게 몇 가지 이야기를 하자 스님은 황급히 본당으로 저를 데려가 정좌시키고 염주를 빼내어 눈을 감고 합장하라고 하셨습니다. 무슨 일이냐'고 설명을 요구해도 '나중에 설명해 주겠다'고밖에 들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우치야마 스님과 스님이 너무 완곡해서 시키는 대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스님이 불경을 외우기 시작했고, 그러다 보니 머리가 멍해졌어요.
믿을 수 없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우 졸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자려고 할 때마다 우치야마 씨가 자서는 안 된다며 저를 깨웠습니다.

 

몇 번이고 되풀이해서 나도 모르게 눈을 뜨는 바람에 내 앞에서 불경을 외우고 있는 스님 뒤로 눈이 많이 달린 촉수 같은 검은 덩어리가 떠다녔어요.

황급히 눈을 감으려고 했지만, 한 눈과 내 눈이 마주치는 바람에 저는 정신을 잃었습니다.
제가 일어났을 때는 제 뒷방에서 이불에 누워 있었거든요.

 

정말 엉뚱한 소리를 듣게 되었어요.

그 할머니 댁에 있던 것과 절에서 염불할 때 제가 본 것이 같았는데...

그 할머니의 집은 대대로 지역의 '추악함'을 가둬둘 장소의 관리를 맡았고, 거실 복도 건너편에 있던 방은 그곳이 있던 곳이라고 해요.

그것은 추함이 응축된 것으로, 악의로 응축된 것이라고 합니다만…….

게다가 그 손님의 일족만으로는 관리가 부족하여, 마음이 맞는 사람이나 끌어안기 쉬운 사람에게 매달리거나 영향을 주는 불쾌한 존재였다고 합니다.

우치야마 씨가 지금과 같은 상태가 되어 회사를 그만두게 된 것도 그것이 원인이었다고 듣고 저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어떻게 될까 하고 겁에 질려 물었지만 스님도 모른다고 말하고,
우치야마 씨의 경우는 자주 그것의 환각을 보기도 했습니다만, 최근에는 때때로 목소리까지 들리게 되었다는 등으로 정신력이 저하되어 컨디션을 무너뜨린 것 같고, 그래서 벗어나기 위해 회사를 그만두고 멀리 나가려고 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눈을 마주치자 스님은 깊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습니다.
아마 그건 우치야마 씨가 이곳을 떠나는 걸 알았겠죠. 그래서 찾으러 온 당신을 본 것 같아요.

그리고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에게 종이 돈과 부적을 주고, 매달 오도록 하셨습니다.

그 후 우치야마 씨는 예정대로 퇴사했습니다만, 이사 2일 전에 급성 심부전으로 사망했다고 상사로부터 들었습니다.
저는......현재로선 왠지 이상한 느낌이 들 때가 가끔 있지만 환각까지는 보지 못했습니다. 부적 덕분인가 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 제 약혼자가 이상해졌어요.
혼자 집에 있을 때 창문 밖에서 누가 보고 있는 것 같다거나 내 뒤에 눈이 많이 있는 사람이 있다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임신한 것을 알고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지 않은 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그것이 뱃속의 아이나 약혼자를 노리고 있다는 것은 아니겠지요?


내용:일본웹사이트(직접번역)
근데 번역해보니까 그렇게 무섭진 않네요.(´;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