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호러게임/NGC & WII & SWITCH

NGC/ 이터널 다크니스 : 세인티스 레퀴엠

아이시님 2020. 10. 21. 16:13

이번에 소개하는 소장 호러게임은 이터널 다크니스(Eternal Darkness)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게임.

부제는 세인티스 레퀴엠(Sanity's Requiem)으로, 뭔가 후속작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을 보여주다가 무산되었던 걸로..

캐나다의 게임 개발사인 실리콘나이츠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닌텐도 게임큐브 (NGC)로 2002년 출시된 게임입니다.

원래는 이전 기기인 닌텐도64로 발매되기 위해 제작을 해오다가, 게임큐브로 변경이 되어서 2002년 6월 24일 첫 출시가 되었다는데요. (우리나라는 2003년 2월 14일/영문판 정발, 18세이용가)

 

바이오하자드의 초기 시리즈와 비슷해보이는 시점이지만, 신성효괄든가, 캐릭터마다 고유한 기술이 추가되어서 플레이해보면 전혀 다른 게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된 내용은 인류를 점령하여, 노예화 하려는 강력한 악의 존재와 싸우면서 여러 명의 캐릭터들을 플레이하며 풀어낙는 스토리로, 해외에서는 꽤 호평을 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총 12장으로 이루어진 스토리 분량입니다.

 

국내에서는 한글화 발매가 아니어서 살짝 묻힌 감이 있지만, 해외에서는 스토리적으로도 꽤 호평을 받은 게임이지만 아쉽게도 게임큐브의 판매량이 높지 않아서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다고 합니다.

 

어찌되었곤 소장하는 호러게임 리스트업 1개 추가 (앞으로 훨씬 많은 -아마 수백여개- 실물 소장 혹은 DL로 소장하는 호러게임의 리스특 올라갈 예정입니다.)